5. 칼슘과 질병과의 관계


칼슘이 질병과 상관관계가 깊다는 것을 병리학적으로 최초로 규명하여 공로를 세운 사람은 독일의 세포 생리학자인 쟈크만과 네허이다. 자크만과 네허는 질병 현상을 규명하는 과정에서 세포 단계에서의 칼슘의 작용을 연구하여 노벨생리학상을 받은 바 있는데 (세포 내 단일 이온통로의 존재와 기능) 특징적으로 칼슘이 세포 내외부를 계속적으로 이동하면서 신호를 주고받는 역할을 하는 것에 주목했고 원활한 칼슘의 공급이 질병과 매우 상관관계가 크다는 것을 입증하였다.

학계에 보고된 칼슘부족과 관련된 질병으로는 골다공증, 관절통증, 고혈압, 콜레스테롤 수치상승, 심혈관 질환, 고혈압, 불면증, 근육경련, 신경과민, 감각이상, 우울증, 망상, 류머티스성 관절염, 당뇨 등이 대표적이다.

1) 건강의 근원은 칼슘(Calcium)

우리나라의 사망 원인의 제1은 뇌출혈, 제2는 암, 제3은 심장병이다.

뇌졸중과 심장병의 원인은 고혈압과 동맥경화인데, 이 모든 원인이 칼슘 부족에서 온다.

암, 고혈압, 당뇨병 등 악질 만성질환자의 혈청은 칼슘 이온이 건강한 사람에 비해 반 정도이며, 그 반대로 마그네슘 이온은 건강인의 배로 증가된 사실이다. 이 병의 원인이 모두 식생활의 잘못과 마음이 받는 극심한 스트레스가 혈액을 산성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식사는 운명을 좌우 한다고 했으니 식생활의 개선은 물론 여하한 치료도 칼슘을 토대로 혈액을 청결히 하지 않으면 어떠한 약도 물리화학의 치료법도 무의미하다. 건강에 활기를 주는 칼슘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2) 노화방지의 대 원칙

전 세계가 노인병학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그런데 그들은 아직 호르몬 작용이나 아미노산 등을 중심으로 연구를 하고 있다. 이것은 말초적인 연구이다. 근원적인 것은 신체 세포의 싱그러운 활동이 위축 되는데서 문제가 있는 것이다. 신체 각 세포가 칼슘이 풍부한 체액 속에서는 왕성한 활동을 하는데, 칼슘이 결핍하면 점차로 산독(酸毒)이 축적되어 세포간의 침투압 (浸透壓)의 이상이 생긴다. 이상이란 체내 세포 스스로가 산독 중화를 해야 하는데, 이때 마그네슘 이온으로 칼슘을 대신하려 하는 현상이 되어 살랑살랑하던 세포 내부가 혼탁해 지면서 세포막의 운동이 위축되게 되는데 이것이 노화현상이다. 고로 음식물에서 마그네슘 공급을 하면 결과적으로는 나아질 것이 없다. 그것은 다 같은 알칼리 토족에 속한 칼슘과 마그네슘이지만 칼슘에 의한 '알칼리성'만이 건강 유지와 세포에 활력을 주는 것이며, 마그네슘에 의한 '알칼리성'은 '병적 알칼리성'으로서 노인병, 노인화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고로 노화방지는 세포에 활성화를 주는 칼슘 공급에서 만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이다.

3) 간과 간장비대

암환자의 혈액을 조사하면 마그네슘 이온이 많고 칼슘이 부족하며, 간 경변, 간 비대증도 동일하다. 여기에 이온화 된 칼슘을 공급하면 이런 병도 급속히 회복된다. 물론 칼슘만으로 낫는다는 것이 아니고, 칼슘 공급을 충분히 하면서 항암제나 해독제를 겸용 해야만 된다는 것이며, 초기의 암이나 간 이상은, 이온화 칼슘의 공급만으로 회복될 수 있는 것이다.

4) 피부병과 두드러기, 체질개선

피부는 단백질로 형성되어 있으나 조직 속에 칼슘이 결핍되면 외부로서의 세균 침투와 자극에 못 견디게 되어 피부병이 생기며 감기도 잘 걸린다.

식중독 또는 피부 두드러기도 이온화 칼슘을 바르고 체내에 공급하면, 사라지게 된다. 소위 알레르기 체질은 칼슘부족에서 생기는 것으로, 칼슘 공급을 충분히 하면 체질개선이 된다.

5) 위산 과다증

위산 과다증은 칼슘배설의 증가를 유발한다. 타액(침)이 산성인 사람은 1일 0.45g의 칼슘이 소변으로 배출된다. 이렇게 매일 칼슘이 체내에서 배출되면 체내 저항력이 약해지게 된다. 위는 생명을 보전하는 제일 중요한 장기이며, 모든 병의 시초가 위에서 난다고 보아도 틀림없다.

건전한 위는, 음식물 소화를 위하여 각종 소화효소와 호르몬을 내고 있고, 위산은 음식물속에 혼합되어 들어오는 세균을 살균하는 역할과 단백질의 소화와 철의 흡수를 돕는 것이다.

6) 미용과 피부병

인체의 피부병은 칼슘 부족에서 온다. 기름 손, 거친 손, 주근깨 등 모두 칼슘 부족에서 온다. 미인이 되려면 또한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가지려면 칼슘 공급 이외의 길이 없다. 아무리 값비싼 화장품도 칼슘 부족의 피부에는 돼지발에 매니큐어다.

7) 대머리와 탈모방지

대머리는 호르몬 과잉이라고 하는데 이는 잘못이며 피부 영양실조로 오는 것이다. 그 증거는 병후 머리가 빠진다는 것으로 알 수 있다.

머리털을 윤기나게 하려면 미역 등 해초류를 많이 섭취하라고 하였다. 미역에 칼슘이 풍부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대머리 방지, 탈모방지는 오로지 이온화칼슘 공급으로 알칼리성 체질이 되는 것이다.

8) 남녀 분만의 자유

가다세 박사의 동물실험으로 칼슘의 섭취를 충분히 하여 알칼리성 체질을 보전 시키면 수놈만이 생산되고, 체내 마그네슘 이온이 더 많게 하면 암놈만이 생산된 실험으로 이를 확인하고, 이에 여아만을 생산한 부부의 혈액 조사로서도 마그네슘이 많은 부부였고, 남아만의 부부체질과 혈액조사로서 이들 모두가 알칼리성 체질임을 임상으로 증거 하였다.

9) 어린이 성격과 위궤양

어린이들이 영양 과잉으로 키만 크고 뚱뚱한 어린애는 성급하거나 화를 잘 내고, 잘 잊어버리는 습관 이외에 나태해지는 아이, 도벽, 군것질 잘하는 아이, 오줌 싸게 등 이 모두가 칼슘 부족에서 오는 증상인 것이다.

위산의 조절 능력이 약해져서 위산을 과다 배출시켜 위벽을 헐게 하고, 십이지장을 헐게 하여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이 된다. 이것은 칼슘 부족에서 일어나는 것이며 이 경우에도 이온화된 칼슘을 먹으면 위통이 멎게 되고 체내 칼슘 보급이 되어 위산과다의 원인이 된 산성혈액을 중화 시키게 되며, 위궤양에 칼슘이 침착(沈着)하게 되면 지혈 효과도 나타나는 것이다. 이온칼슘 공급만이 위산과다증 치료의 근원이 된다.

10) 어린이의 근시안

초등학생의 안경사용 원인은 어머니에게 있다. 이는 태아 때 임산부가 산성식사를 많이 먹은 증거로 태아가 가져야 할 칼슘 부족이 원인이다.

특히 이유식(離乳食)후 지나친 간식, 산성식품, 인스턴트식품 등의 과잉섭취가 결국 칼슘 결핍으로 이와 뼈가 약해지고 또한 안막의 칼슘 부족으로 안막이 연약해 지는데, 그 후에 엎드려 책을 읽든지 불규칙적인 공부 등은 안구가 가늘게 되어 자력으로 안구 조정이 안되니 결국 안경을 쓰게 된다.

이런 어린이에게는 칼슘보급 이외 길이 없다. 인스턴트식품에 의해 어린이 체질은 모두 산성화 촉진일 뿐이다. 어린이의 소아과적 모든 병은 칼슘부족에서 온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11) 치질과 설사, 변비

치질, 탈항 등은 장기조직의 이완으로 오는 병인데, 원인은 혈액의 산성화로 인해 조직의 영양 부족으로 오게 된다. 치질의 원인이 변비가 시초인데 변비나 설사도 모두 장의 연동 운동의 이변이며, 이 이변은 칼슘 부족에서 오는 것이다. 가다세 박사 실험에 의하면 칼슘이 장의 근섬유에 충분한 작용을 하면 수축력이 높아져서 변이 아래로 잘 진행되는데 그 반면 칼슘 부족이 되면 변비의 원인이 된다는 것이다. 변비가 칼슘으로 치유되는 것은 혈액의 알칼리성, 조직세포의 정상 활동으로 장의 수축력이 증가되어 설사는 멎게 되고 변비도 해결되는 것이다. 혈액의 알칼리성 체질만이 변비해결 방법이며 치질 치유의 길이라는 것이다.

12) 이․ 비․ 인․ 후

편도선염, 중이염, 축농증, 치조농루 등 모두 칼슘부족에서 온다.

코피가 잘나는 체질도 칼슘 부족이다. 노인들의 코피는 뇌졸중의 증세를 예보하는 것으로 뇌졸중 방지에는 칼슘 공급만이 해결의 길이다.

13) 신경쇠약과 히스테리

신경쇠약과 히스테리는 정신과 질환이다. 원인은 육식, 설탕, 알코올 등 기타 극심한 스트레스 충격도 그 원인이 되며 그 원인이 모두 산성화 혈액 체질이 근원이다. 특히 신경쇠약과 히스테리의 원인이 스트레스로서 온다. 이 모든 심적 고뇌는 혈액을 산성화 시킨다. 혈액이 산성화 되면 뇌세포는 자극에 대한 강한 흥분작용을 일으킨다. 흥분이 계속되면 피로가 오며 내분비에 이상이 오게 된다. 단 것을 좋아하는 부인, 술주정의 남편 등이 신경쇠약 증세와 히스테리 증세인데 이 증세는 모두가 혈액의 산성화 경향이 원인이다.

노하기 쉽고 잘 우는 감정적인 인간에게는 칼슘을 충분히 공급하면 뇌세포의 건강으로 정신적 질환의 치유와 예방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조회 17회
  • White YouTube Icon

Contact Us

© Copyright 2018 by NT MART INC.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all Now: 010 - 3172 - 9511

Email:  ntmart@outlook.com

Address

(NT MART) 경기도 시흥시 월곶중앙로 30번길 31

​(NT PRO)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악대로 359